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 INP 출시

- 지능형 네트워크 장비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 빠른 패킷 가속화 및 컨텐츠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엔진2종 포함

-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의 결합으로 더 빠르고, 지능적이며 안전한 네트워크 구성 가능, 상당한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 제공

- 네트워크 장비에 향상된 인텔리전스 제공, IP 포워딩 최대 1100% 향상, UDP 쓰루풋 500% 개선 및 TCP 성능 강화 등 고성능 보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11-22 10: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보안성과 가속화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지능형 네트워크 장비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을 새롭게 출시했다.

네트워크 트래픽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보다 강력한 네트워크 가시성 및 혁신적인 보안 기능, 그리고 고성능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들에게 있어서 장비 개발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이 요구되고 있다. 서비스 제공사 또한 새로운 서비스 도입을 앞당길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비용 절감이라는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비스 제공사들은 향상된 성능, 확장성, 고도의 인텔리전스 기능, 트래픽의 분석 및 관리를 위한 고급 툴, 그리고 악성 활동을 차단할 수 있는 기술 등을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장비를 필요로 하고 있다. 또한 SDN(Software Defined Network)으로의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은 통합 컨트롤 및 데이터 플레인 시스템(Data Plane System)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그리고 신속한 패킷 가속화 및 컨텐츠 검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트래픽 흐름 분석과 같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추가적인 엔진들이 계속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윈드리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담당 폴 세니쉰(Paul Senyshyn) 수석 이사는 “장비 제조사들은 더 빠르고, 지능적이며,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강력한 플랫폼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INP도입을 통해, 고객들은 갈수록 증가하는 네트워크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향후의 확장 요구에도 미리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윈드리버의 포괄적이고 안전한 네트워크 스택을 활용하면, 고객들은 제품 출시 시간 단축이라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은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용 최신 인텔 플랫폼을 포함한 인텔 아키텍처에 최적화 되었으며, 인텔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킷(Intel® DPDK)과 통합된다. Intel DPDK와DPI 같은 애플리케이션들을 결합함으로써, 다양한 네트워크 요소, 보안 어플라이언스, 모바일 및 브로드밴드 에지 디바이스 등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의 개발이 가능하다. 윈드리버는 Intel DPDK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지원,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델(Dell)의 OEM 솔루션 담당 글로벌 이동통신 전략 전문가이자 마케팅 이사인 프랭클린 플린트(Franklin Flint)는 “통신사 고객은 동일한 예산 범위 내에서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하기를 원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고 긴밀하게 통합하여 구성한 상용 완제품(commercial COTS)으로 이행하면서 고객들은 고품질 디바이스를 통해 자사 제품군을 신속하게 확장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윈드리버 소프트웨어와 인텔 하드웨어로 구동되는 델OEM 솔루션의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1에서 32코어까지 확장가능하며, 다양한 가격대 및 성능 수준과 함께 차원 높은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엔진에 포함되는 항목은 아래와 같다.

· 윈드리버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엔진(Wind River Application Acceleration Engine): 회선 속도의 패킷 쓰루풋(Packet Throughput)과 레이어4네트워크 프로토콜 가속화 성능을 제공하며, 일반 리눅스 스택 대비 선택 패킷 사이즈에 대한 IP 포워딩은 최대 1100%,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는 최대 500%의 쓰루풋 개선 및 향상된 TCP 성능을 제공한다.

· 윈드리버 컨텐트 검사 엔진(Wind River Content Inspection Engine): INP내의DPI 솔루션은 정규표현식으로도 패턴 매칭 그룹을 확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스캔해야 하는 침입 방지(IPS), 안티바이러스(Anti-Virus),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UTM)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플랫폼과 개별 구성요소는 현재 출시되어 판매 중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announces/intelligent-network-platfo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