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안경렌즈,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 소개

외모뿐만 아니라 문화 생활에 관심 있는 노년층 점차 증가
시니어, 노안 대비를 위해 돋보기 대신 니콘 ‘Home&office’와 같은 누진다초점렌즈 선호
노화방지 화장품, 복합문화 공간 등 시니어들을 위한 전용 제품 및 서비스 인기

2012-11-22 09:33
  • 경제적 여유가 있고 외모를 가꾸는데도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경제적 여유가 있고 외모를 가꾸는데도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1월 22일 --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잡아라”

최근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중·장년층은 물론 노년층을 위한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경제적 여유가 있고 외모를 가꾸는데도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두꺼운 돋보기여~이제 굿바이! 니콘 누진다초점렌즈 ‘Home&office’

시니어라면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노안’이다. 대부분의 시니어들은 노안으로 인해 가까운 거리의 사물도 잘 보이지 않아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곤 한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두꺼운 돋보기를 착용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일반 안경과 흡사한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시니어들이 증가하고 있다.

니콘 ‘홈앤오피스(Home&office)’ 안경렌즈는 실내 전용 누진다초점렌즈로 돋보기와 달리 썼다 벗었다 할 필요 없이 하나의 렌즈로 실내에서 필요한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따라서 장시간 신문이나 책을 보는데 유용하며 실내에서 편안하게 TV시청도 가능하다. 또한, 니콘 홈앤오피스 안경렌즈는 일반 누진다초점렌즈 대비 사물이 왜곡되어 보이는 수차를 최대 81%까지 감소시켜, 초기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대 못지 않는 피부를 위해 노력하는 ‘액티브 시니어’

‘액티브 시니어’는 자신의 외모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LG생활건강의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크림’은 배아에서 채취한 인체줄기세포 배양액으로 만든 노화 방지 화장품으로 75만원 대의 고가 화장품 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달 출시 이후 한 달간 4,800 여 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남성 시니어들 역시 꽃중년으로 거듭나기 위해 외모단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망화장품의 ‘다나한 RG-II 포맨 아이크림’은 홍삼의 사포닌 Rg2가 함유된 한방 화장품으로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에 효과가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의 더 후 ‘공진향 군 보양 에센스’는 환 형태로 농축된 한약재 성분이 바를 때 툭 터지면서 흡수되는 주름개선 미백 에센스로 한 살이라도 젊어지고 싶어하는 시니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더 클래식 500’

외모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이나 문화생활도 ‘액티브 시니어’ 들에게 중요한 요소다. ‘더클래식 500’은 건국대학교가 운영하는 곳으로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해 도심 속에 지어진 복합문화 주거공간이다. 이 곳은 은퇴 이후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만의 제2인생을 다시 살아보고 싶은 시니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더클래식 500’은 약 7천 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최신 고급시설의 사우나가 있는 피트니스 클럽, 게임룸 및 야외 수영장 등 다양한 문화 공간 시설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기 계발이나 외부 활동에도 적극적인 시니어들을 위해 건국대학교 미래 지식연구원과 연계한 프로그램 진행 및 다양한 동호회들이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여행이나 레저 등 건강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시니어들을 위한 서비스들이 점차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다. 코리아월드트래블은 ‘효도여행’이라는 홈페이지를 따로 개설해 시니어들만의 전용 여행상품 공간을 만들었으며, 골프나 산악 등 시니어만을 위한 체험교실이 전국 곳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언론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홍보대행
피알원
김혜림AE
02-6370-33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