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7회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 17년 전통의 삼성전자 최고 서비스 기술 전문가 선발 대회
- 삼성전자 고객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
- 최우수자 고용노동부 장관상 시상, 최고 명예와 자긍심 부여

삼성전자서비스는 22일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기술 인재를 선발하는 17회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경진대회 참가자들의 대회 참가 모습.

삼성전자서비스는 22일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기술 인재를 선발하는 17회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경진대회 참가자들의 대회 참가 모습.
이번 대회에는 △상담원과 엔지니어 기술 경진 △수리JIG 개발 경진 △기술 연구 사례 발표 △품질 분임조 활동 사례 발표 등 12개 종목 총 88명(개인전 60명, 단체전 28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스마트 TV, 스마트폰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기술 경진과 고객만족도 향상 등의 연구 논문에 대한 전시관이 따로 마련돼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현재까지 본 대회에서 발표된 JIG 개발 사례 중 지적재산권 출원이 71건에 달하고,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 기술 전문가를 배출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이항우 상무는 “항상 고객을 위한 감동 서비스를 연구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기술경진대회가 고객감동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본 대회를 통해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명장, 기술강사 등 서비스 기술 전문가 160여명을 배출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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