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민 편의 위해 청원군에서 전세버스 지원

청주--(뉴스와이어)--택시 대중교통 포함 법률개정 추진에 반발 22일 0시를 기해 파업에 돌입한 청주시내버스와 관련하여 청주시민 불편해소를 위해 청원군에서 전세버스를 전격 지원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청주시에 따르면 22일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특별 교통수송대책으로 전세버스 56대, 공공기관 버스 8대 등 64대와 인력 128명을 투입하여 청주·청원 주요노선을 운행하였지만, 많은 시민들이 버스이용에 불편을 겪자 청원군에서 전세버스 4대를 청주시에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시는 청원군에서 지원한 전세버스 4대를 산남동, 개신동 순환노선과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사창동, 우암동 순환노선에 투입하여 출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다소나마 불편을 덜어주게 되었고 청주·청원통합에 따른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대중교통담당 박병승
043-200-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