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경기도영어문화원과 교육 커리큘럼 협약 체결

2004-08-17 11:13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영어문화원과 유니세프(UNICEF) 한국위원회는 오는 8월 19일 오전 11시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에서 손학규 경기도지사(경기도영어문화원 이사장)와 현승종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경기도영어문화원과 유니세프는 영어 마을의 교육 커리큘럼에 유니세프의 세계시민교육을 적용, 이 마을에 입소한 청소년들이 단순히 영어를 배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바탕이 되는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유니세프는 세계 시민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프로그램 및 시청각 자료, 자원봉사 및 세계시민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를 지원하게 되고 경기도 영어문화원은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유니세프를 통해 세계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손학규 경기도지사는 “국제 기구인 유니세프와의 이번 업무 협약으로, 경기영어마을이 학생들에게 영어를 배우는 문화체험의 장, 봉사교육의 장으로 인식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를 표시했다.

경기도 영어마을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외국에서 영어를 배우는 것과 동일한 환경과 연수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영어를 생활 속에서 쉽고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23일 개원하는 안산 캠프는 경기도 영어마을 1호이다.

※ 보도자료 문의 및 보충취재 :
(재)경기도영어문화원 홍보과 권은희 / 031) 223-5614 / witheh@empal.com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홍보실 조혜림 / 02)735-2315 / haerim@unicef.or.kr

* * *


For every child
Health, Education, Equality, Protection
ADVANCE HUMANITY

유니세프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대표적인 기구로서 지난 60여 년 동안 전세계 개발도상국 등 158개 지역 및 국가에서 영아에서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어린이의 생존과 발달을 위해 활동해 왔습니다. 유니세프는 저개발국가에 가장 많은 백신을 제공해 왔으며 어린이의 보건과 영양, 모든 어린이를 위한 양질의 기초교육과, 폭력, 착취, 에이즈로부터의 어린이보호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의 기금은 모두 개인과 기업, 법인 및 정부가 내는 자발적인 기금입니다.

* *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개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비영리법인)으로서 한국위원회의 주된 임무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국내에서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을 널리 알려 어린이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홍보 및 모유수유 권장, 세계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어린이 권리를 신장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갑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국내에서 펼치는 모든 활동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활동을 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ce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