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겨울철 기습적인 폭설 대비 훈련’ 실시

- 실제 상황에 대비, 제설장비 장착후 출동상황 훈련과 장비가동 상태 점검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금년도 겨울철 기온이 평년보다 다소 낮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많으며, 많은 눈이 내릴 때가 있을 것이라는 기상전망에 따라 2012. 11. 23. 14:00을 기하여 기습적인 폭설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대구시 도로를 관리하는 기관인 8개 구·군과 시설관리공단, 민자도로인 동부순환도로(주)가 참여하였으며, 비상 발령과 함께 살포기·제설삽날 등 제설장비를 장착하고, 제설 자재를 적재한 후 현장 출동하여 제설작업 시운전으로 장비가동을 시연하는 등 일련의 폭설 대처 상황훈련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이번훈련에는 상황 점검반을 편성·운영하여 제설장비·제설제 확보와 관리상태, 민간 장비 임차계획, 각종 제설차량 홍보물 부착 등 사전 준비태세를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향후 기상상황 시에 대비 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결과, 전반적으로 제설작업 출동태세와 장비가동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파악 되었으며 일부 미비한 상황은 조속히 보완하여 이번 겨울철 기습적인 폭설에 대비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대구광역시 이경배 재난관리과장은 염화칼슘 등 각종 제설자재는 작년대비 110% 정도, 살포기 등 제설장비는 작년 487대보다 15대가 많은 502대를 확보하고 도로 노선별로 인력과 제설장비 배치 등 제설계획을 수립 했다고 밝히며, “자연재난은 시민의 협조 없이 극복하기 어려운 만큼 강설시 내집·내점앞 눈치우기와 대중교통 이용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최봉규
053-803-4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