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여성을 둘러싼 최근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시의성 있는 정책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현재 마련 중인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2013〜2017)에 대한 공청회를 11월 26일(월) 오후 2시 서울 페럼타워(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 날 공청회에는 여성정책 관련 현장단체 및 학계 등 각계 전문가와 관계부처, 지자체 등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의 주요과제에 대한 설명과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그 동안 여성가족부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전문가 및 관계 기관 등이 참여하는 포럼, 워크숍, 자문회의 등을 통해 각계 의견을 반영하여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을 마련하였다.

제4차 기본계획(안)은‘함께 참여하고 돌보는 성평등 사회, 더불어 성장하는 성평등 국가’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성별 격차 해소와 동등한 참여, 촘촘한 안전망의 구축, 일과 가족의 조화를 목표로 7대 정책과제*, 23개 중과제, 69개 소과제를 담고 있다.

7대 정책 과제

①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②돌봄지원과 일·가족 양립기반 구축 ③여성 인권의 보호와 폭력 근절 ④여성·가족의 복지 및 건강권 증진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참여 확대 ⑥평등의식과 문화의 확산 ⑦성평등정책 추진역량 및 책무성 강화

여성가족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제4차 기본계획(안)에 반영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12월 중 여성정책조정회의(위원장:국무총리) 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김민아 서기관
02-2075-46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