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26일 전국순회 제주 이어 서울어린이집연합회 설명회 실시

2012-11-25 12: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정광진 ‘이하’ 한어총)는 11월 20일 ~12월 14일까지(중7일) 7개 권역별로 나누어 누리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누리과정이 내년부터 만 3~4세까지 확대 시행되는 가운데, 누리과정의 바람직한 정착을 위하여 어린이집의 교육을 총괄 하는 원장에게 누리과정설명을 통해 교사의 교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가진다.

지난 21일(수)제주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정선)이어, 26일(월)오후 1시 서울총신대학교 대강당에서 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곽현희)주관으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날 누리과정 및 2013년 보육정책설명 강사로 박성원 보건복지부사무관, 이미정 여주대교수의 강의 및 정책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3~5세 누리과정 설명회 및 홍보 계획

1. 설명회
목 적 : 3~5세 누리과정의 바람직한 정착을 위하여 어린이집의 교육을 총괄 하는 원장에게 누리과정 설명을 통해 교사의 교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효과를 높이는데 있다.
기 간 : 11월 20일 ~12월 14일까지(중7일)
설명회 지역 : 제주, 서울, 경기북부, 광주광역시, 대구, 부산광역시, 대전, (7개 지역)
설명회 장소 및 설명회 일시와 참여 예상인원
시 간: 오후 1시00 ~ 4시 20분까지

2. 누리과정 홍보
누리과정 포스터 제작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도안을 기획하고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에서는 인쇄하여 시·에 배부키로 계획 (시·도 협조)
누리과정 리플렛 제작 -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도안 기획하여 각 시·도에 시안을 보내면 어린이집에서 인쇄 하여 학부모에게 홍보 하거나 칼라 복사하여 학부모 에게 홍보 하도록 계획

3. 시 도 상호 협조 사항
개최 지역 장소 섭외: 개최지 지역 연합회 회장이 장소 섭외하여 장소의 주소와 약도를 보내어 예상 인원 참여를 적극 유도
강사비 및 간식비와 장소 임대비 : 합동으로 개최하는 시 도와 협의하여 경비 조달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4만1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