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연구소, 외식업 창업 홍보마케팅 및 SNS 모바일 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홍보연구소(www.mprin.com) 박영만 소장(한국소상인컨설팅협회 부회장, 대한상공회의소 강사)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 http://www.ikfa.or.kr)가 함께 11월 26일 서울 광진구 능동 군자역 인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장에서 개최하는 외식업 창업교육과정 중 ‘외식업 창업 온오프 통합 홍보마케팅 및 SNS 모바일 교육’ 주제로 PR 특강을 강연한다.

호서대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홍보대행사 출신의 마케팅전문가인 박영만 소장이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소통전략, 불황을 이기는 홍보마케팅전략, 온라인마케팅 인터넷홍보전략,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불만고객 위기 대응법, 기사화 위한 보도자료 기획과 작성법, 언론이 선호하는 이벤트 홍보전략, 사진 및 방송 활용 홍보마케팅전략,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업 홍보마케팅, 소셜미디어 및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및 페이스북 홍보마케팅 활용법, 링크나우 온라인 인맥 서비스 활용 인맥 늘리기, 스마트폰의 이해와 활용법, 모바일 활용 홍보마케팅 전략 및 사례, QR코드 홍보마케팅 및 QR코드 제작법, 에버노트, 드롭박스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법, 온라인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을 강의한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창업 교육 관계자는 “창업을 성공하고 유지하려면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을 유지하는 전략이 중요하기 때문에 창업 홍보마케팅 스타 인기강사인 박영만 소장을 초빙했다”고 설명했다.

마케팅홍보연구소 박영만 소장은 “기업,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무원교육원, 인재개발원, 대학교, 상공회의소, 농업기술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취업지도과, 비영리기관(NGO), 비영리조직(NPO),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등에서 홍보 마케팅 강의 요청이 늘고 있으며, 소상공인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물론 인터넷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 홍보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영만소장은 중소기업연수원, 소상공인진흥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은평구시니어비즈플라자, 사회연대은행, 미소금융중앙재단, 강남청년창업센터, 강북청년창업센터, 창년창업플러스센터, 수원시창업지원센터,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부산소상공인혁신아카데미, 부천소상공인지원센터, 울산소상공인지원센터, 논산소상공인지원센터, 강릉소상공인지원센터, 속초소상공인지원센터,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동대문총상인연합회, 한중외식협회, 동대문 신평화상가, 마장축산물시장, 연신내 연서시장, 은평구 역촌동 역촌시장, 보령 중앙시장, 호서대글로벌창업대학원, 국제대 외식 최고경영자과정, 광주대 외식업 최고경영자과정, 영남대 외식업 최고경영자과정, 중앙대 외식산업경영자과정, 용인 송담대 외식경영자과정, 한국창업경영연구소, 미래창업경영원, 월간 <창업&프랜차이즈> 창업과정, 외식산업 <창업&경영컨설턴트>과정, 이가자헤어비스, 해리코리아, 팜스스파, 교촌치킨, 한국경제TV 등에서 강사 또는 컨설팅 자문 활동을 했다.

자세한 홍보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마트폰 모바일 홍보마케팅 교육 문의는 마케팅홍보연구소(http://www.mprin.com)로 하면 된다.

http://www.mprin.com
http://www.ikfa.or.kr

웹사이트: http://mpr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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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만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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