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평가물류원, 제13회 관세품목분류 경진대회 개최결과 발표
- 인천공항세관 이성호씨, 관세품목분류 경진대회 ‘최우수상’
금번 대회는 총 632명이 응시하여 개인 최우수상은 인천공항세관 이성호씨가, 우수상은 하나로 TNS 수출입지원팀의 박찬상 씨 등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단체 부문은 32개 단체가 응시하여 최우수상은 에치티앤에스 관세법인 수원지부가, 우수상은 신한관세법인 서울지부가 차지했고, 세관부문 단체 최우수상은 인천공항세관 수입2과, 우수상은 울산세관 조사심사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한-미, 한-EU FTA 발효 후 수출입 기업의 FTA 특혜관세 활용을 위한 품목분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인하여 일반인 및 관세사 등의 관심이 지난해 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총 응시자수는 632명으로 지난해(628명)와 비슷하였으나, 세관직원을 제외한 일반인 응시자는 28% 증가한 299명이 응시하였다.
관세평가분류원은 앞으로도 세관직원을 비롯하여 관세사 및 수출입업체 직원의 품목분류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품목분류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는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 또는 관세평가분류원 홈페이지(cvnci.custo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품목분류1과
권오규 과장
042-714-7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