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페루 FTA 제1차 공동위원회 및 산하위원회 개최
한·페루 FTA 공동위원회는 한·페루 FTA의 이행상황 점검을 위한 장관급 협의체로서, 금번 회의는 지난 2011년 8월 1일 한·페루 FTA 발효 이후 첫 번째 회의이다.
한·페루 FTA는 2011.8.1. 발효 이후 순조롭게 이행되어, 발효 이후 1년 간 우리나라의 대페루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6%, 양국간 교역량은 6.2% 증가하였다.
※ 2011년 양국간 교역액 : 33.2억불 (수출 : 13.7억불, 수입 : 19.5억불)
금번 장관급 공동위원회와 함께 협력위원회 및 관세·원산지·무역원활화 위원회도 개최되며, 외교통상부·기획재정부·관세청 관계관이 참석하여 분야별 FTA 이행 상황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박태호 통상교섭본부장은 금번 페루 방문 계기에 론까글리올로(Rafael RONCAGLIOLO) 외교장관과 면담을 갖고, KT-1 수출·공동생산 사업을 계기로 한층 강화된 양국간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FTA정책국
심의관 이성호
02-2100-8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