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대상 수상

뉴스 제공
서울디자인재단
2012-11-26 11:45
서울--(뉴스와이어)--서울디자인재단은 ‘제5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기타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인터넷소통협회와 전자신문사가 주최하고, 소셜네트워크 미래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소셜미디어(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유투브 등)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다.

공공부문에 총 860여개 기관이 응모했으며, 서울디자인재단은 소셜미디어 각 채널별 공개적절성과 디자인독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 61.90점(A등급)으로 최종적으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디자인소통정책의 대표 주자로써 시민과 함께 만드는 디자인 정책 반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 SNS을 통해 시민-전문가-재단이 함께하는 상향식 거버넌스 구현은 물론, 시민과 소통하는 디자인정책과 공공정보공개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소통경쟁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3월 23일 <디자인이 서울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페이스북 그룹 개설 이후 현재 10,300명이 넘는 회원들이 디자인시민소통 정책 실천을 위해 참여하고 있으며, 주요 정책현안인 ‘성수동 구두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디자인은 골목의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디자인 실명제 해보면 어떨까요’ 등 총 60건에 달하는 주제를 디자인잼(DesignJAM)을 통해 디자인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민-전문가-재단이 함께하는 디자인소통 활성화를 위해 재단 설립 이후 3개년 동안 온라인에 영향력 있는 매체들을 적극적으로 활용, 총 5개 어워드에서 수상하였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도 팀블로그, 해시태그(#서울디자인)등 온라인에서 영향력있는 매체를 적절히 활용함은 물론 서울시의 각종 디자인정보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접근하여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자체적으로 웹사이트와 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재단설립 이후 3년 동안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2010년 웹어워드 코리아(공공/의료부문 통합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기타공공기관부문), 코리아디지털미디어워드(비영리기관 최우수상) ▲2011년 대한민국인터넷대상(사회진흥부문) ▲ 2012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 총 6개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중인 온라인 서비스에는 ▲웹사이트(www.seouldesign.or.kr) ▲모바일사이트(m.seouldesign.or.kr) 소셜미디어인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iloveddp) ▲트위터(@designseoul_kor) ▲팀블로그(www.design4seoul.or.kr) ▲페이스북페이지 (www.facebook.com/designseoul)/그룹(www.facebook.com/groups/designseoul) ▲미투데이(me2day.net/designseoul) 등이 있다.

시상식은 11월 26일(월)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수상기관을 비롯해 정·재계, 학계 주요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개요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플라자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시설을 기반으로 서울의 디자인 산업 진흥 및 디자인 문화 확산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을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08.12.16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design.or.kr

연락처

서울디자인재단
조민상
02-2096-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