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안드로이드 앱 통해 보도자료 뉴스 제공

2012-11-27 09:40
  • 뉴스와이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화면

    뉴스와이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1월 27일 --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와이어( 대표 신동호 www.newswire.co.kr )가 언제 어디서나 보도자료 뉴스를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를 통해 27일부터 배포한다.

뉴스와이어가 개발해 배포하는 이 앱은 이용자가 IT, 자동차, 유통, 관광, 문화 등 19개 산업 분야에서 자신이 관심 분야 순위를 설정해 놓고 관심 있는 뉴스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뉴스와이어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앱 이용자가 마치 종이신문을 넘기듯 손가락으로 화면을 넘기며 보도자료를 읽을 수 있게 했다. 언론인은 스크랩 기능을 이용해 관심 있는 보도자료를 저장할 수도 있다. 또한 보도자료 맨 아래에는 언론 문의처를 눌러 언론인이 쉽게 전화 취재도 할 수 있다.

기업의 홍보담당자도 이 어플리케이션의 소셜 미디어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자사의 뉴스를 지인과 팔로워에게 널리 퍼뜨릴 수 있다.

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는 “2010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오픈에 이어 이번에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70%인 안드로이드용 앱을 오픈함으로써, 뉴스와이어는 더 많은 언론인에게 타겟화된 보도자료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보도자료 배포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다음, 야후 등 대형 포털을 비롯해 1백개에 달하는 국내 언론사와 실시간 보도자료 전송 채널을 구축하고 보도자료를 뉴스로 전송해 언론 보도를 가능케 한다. 또한 1만1천명이 넘는 언론인이 뉴스와이어에 가입해 보도자료를 인용한 취재 보도 활동을 하고 있다.

뉴스와이어는 마켓와이어, 글로브뉴스와이어, 다우존스 등 해외 상업 통신사와 제휴해 국내 기업의 영문 보도자료 뉴스를 AP, Yahoo 등 수천 개의 해외 언론과 포털에 배포하고 있다. 또한 해외 상장 기업의 보도자료를 한글로 번역해 국내 언론사와 포털에 배포하는 관문 역할도 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newswire

아이폰 앱 https://itunes.apple.com/kr/app/newswire/id351597039?mt=8

뉴스와이어 개요
코리아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작성한 보도자료를 기자, 블로거,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투자자에게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04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배포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22,000개 기업과 대행사의 뉴스를 세상에 알렸다. 누구나 뉴스 형식으로 보도자료를 작성해 입력하면 뉴스와이어가 이를 언론과 온라인 공간에 널리 배포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언론 연락처

코리아뉴스와이어
운영팀
02-737-36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