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민간사업장 대상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 고용노동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육으로 실시

2012-11-27 08: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민간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업무 담당자 교육과정’을 고용노동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육으로 11월 26일(월)~27일(화) 양일간 실시한다.

민간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성희롱, 성폭력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사회적 요구와 이슈를 반영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올해 처음 시범으로 운영되며, 직장내 성희롱은 물론 성고정관념과 성차별적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안전하고 성평등한 사회실현을 위한 인적자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교육대상은 실제 사업장 내 성희롱 예방업무 담당자(인사 및 노무담당자, 명예고용평등감독관, 고충처리담당자 등)로, 성희롱 관련법과 제도, 성희롱 사건 처리 절차 등의 실무교육뿐 아니라 성희롱 인지력 점검, 성희롱 예방담당자 역할 학습 등을 통해 쉽고 정확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본원이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으로 그동안의 성희롱예방 담당자 교육은 공공기관 성희롱고충상담원을 대상으로 주로 실시해 왔으나 본 과정을 통하여 민간사업장에 대한 성희롱예방 담당자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과정은 고용보험 교육비 환급과정으로 실시되어 사업주들의 교육비 부담도 일부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터와 사회 전반의 성차별적 문화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상호 협력적인 조직문화 구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부
이지은
02-3156-61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