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주최, 대한민국 브랜드 최고의 영예 ‘제1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최

- CJ㈜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 국무총리상,

- 연세의료원, ㈜LS네트웍스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12-11-27 09:16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이윤철)은 2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1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2012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은 그룹차원의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능력으로 성공적인 대표 브랜드를 구축한 CJ㈜, 국무총리상은 ‘구름빵’ 애니메이션(공동제작: GIMC, KBS, Carloon, DPS / 원작 한솔교육) 캐릭터 브랜드의 개발과 해외진출로 성과를 높인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세브란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병원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단일화에 성공한 연세의료원과 ‘프로스펙스’를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킨 ㈜LS네트웍스가 각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지식경제부 주최,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와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한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으로 올해 14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본 포상의 심사는 단기적인 기업의 매출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기업 내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체계 구축, 체계적인 전략 수립 및 평가 활동 등이 주된 평가 항목으로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 기업 및 자치단체의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시상식은 11월 27일(화) 오후 3시부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12’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변화하는 시장, 지속가능한 브랜드·디자인 경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제1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및 수상 기업 사례발표’를 포함해 산업정책연구원이 수행한 국가, 도시,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평가 결과, 제품 및 개인 브랜드 평가 결과 발표와 함께 진행된다.

본 포상의 주관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의 이윤철 이사장은 “본 행사는 브랜드와 브랜드경영의 인식을 한 단계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일한 브랜드 경영 관련 정부 포상제도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통해 국가차원에서 보다 가치 있는 브랜드의 탄생을 독려하고, 변화하는 시장에서 한국경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브랜드들이 지속가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http://www.ips.or.kr/site/IPS/about/notice_view.as...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 디자인본부
이형진 연구원
02-360-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