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차량등록 민원안내 도우미 ‘호응’

- 차량등록 안내, 전화상담 등 일일 300여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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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청
2012-11-27 09:3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송희삼)가 차량등록 민원안내도우미 3명을 배치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도우미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차량 등록 절차를 안내하고 전화민원을 상담하는 등 하루 300여건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민원안내도우미는 신청서 작성단계부터 구비서류의 점검, 취득세 납부, 등록번호판 부착까지 차량등록절차를 정확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차량을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량등록은 누구나 생애 몇 번 하지 않는 일로 다른 민원에 비해 복잡하다는 인식이 있어 새 차를 등록하거나 중고차를 이전할 때 행정사, 매매상사 등을 통해 대행처리하는 경우가 많았다. 2012년 10월까지 전체 새 차·중고차 등록 6만3482건의 약 53%인 3만3600여건에 달하며, 민원인이 직접 처리할 경우 서류 구비나 신청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차량등록사업소는 청주시 등록차량이 2010년 1만508대, 2011년 7429대가 증가하는 등 차량증가와 함께 늘어나는 민원신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현금자동입출금기 2대를 추가 설치하였으며, 모든 창구에 순번대기표를 설치하는 등 꾸준히 민원처리시스템을 개선해 왔다.

송희삼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차량등록은 자주 접하는 민원신청이 아닌만큼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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