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대한민국 SW기술 대상’의 ‘대상’ 및 ‘글로벌 SW공모대전’ ‘지경부 장관상’ 연속 수상

뉴스 제공
SK㈜ C&C
2012-11-27 09: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신성장 시장을 겨냥해 개발해 온 SK C&C 솔루션들이 솔루션·기술관련, 국내 최고 권위를 지닌 양대 공모전에서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 C&C(대표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지난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2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에서 자사의 ‘CorTSM(코어티에스엠)’이 영예의 대상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또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2012년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도 ‘ESS(에너지저장시스템)용 EMS(에너지관리시스템) 플랫폼’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날 양대 공모전의 수상을 계기로 SK C&C는 모바일 및 그린 IT 등 글로벌 신성장 솔루션들이 대한민국의 지속 성장을 이끌 차세대 솔루션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은 한국 SW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SW공학부문 대회이고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우수 창작 소프트웨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이다.

‘CorTSM’은 세계 최초의 모바일 지갑 상용화로 기록된 ‘구글 월렛’에 적용돼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을 창출하는 트렌드 세터(Trend Setter : 트렌드 선도)로 자리매김한 사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CorTSM’은 모바일 신용카드의 신청과 발급, 정지를 포함하는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지원하고 서비스 제공자의 계정과 모바일 단말기 관리 등을 관장하는 모바일 커머스 핵심 기반 기술이다.

이 기술은 특히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다른 서비스 참여업체로의 고객·금융·서비스이용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해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확산 속도를 높인 일등 공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ESS용 EMS 플랫폼’은 태양광, 풍력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사용 등 에너지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실시간 맞춤형 종합 에너지 관리 체제를 실현하면서 블랙아웃 등 전력문제에 대한 저비용·고효율의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강릉시의 녹색시범도시에도 적용 중인 ‘ESS용 EMS 플랫폼’은 신재생에너지와 배터리 등 전력 생산·저장 장치 종류에 관계없이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남은 전기는 대용량 에너지 저장시스템에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저장한다.

또한 각 시설물의 전력 목표 사용량에 따른 실내 전자기기 사용 조정, 배터리 상태의 실시간 체크를 통해 과충·방전 방지 등 최상의 전력 활용·저장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한범식 SK C&C 신성장사업부문장은 “SK C&C의 모바일 커머스와 그린 IT분야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 최고 수준” 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신성장 동력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솔루션 개발 및 사업 확대를 강화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현재 보유 중인 총 304개의 솔루션을 ▲커머셜(단품 판매 가능) ▲패키지(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 20~30% 수정 가능) ▲레퍼런스모델(프로젝트별 개발) ▲리유저블(Reusable)패턴(방법론·아키텍쳐·설계사상) 등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해 고객 및 사업에 특성에 맞게 조합 제안하는 솔루션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SK C&C는 이를 통해 수주형 프로젝트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기존 SI시장 확대 및 신규시장 창출, 국내 사업성공에 기반한 글로벌 솔루션 시장 확대 등을 통해 사업 및 수익구조의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