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2년 ‘하나허니문’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통한 2013년 트렌드 예측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2-11-27 09:48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가 올 한 해 하나허니문 상품의 판매양상을 분석하고 2012년 허니문 결산과 더불어 2013년 허니문 트렌드를 예측해봤다.

올 한 해 허니무너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지역은 동남아‘푸껫’인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풀빌라 상품이 인기가 많았다. 하나투어 허니문 상품 담당자에 의하면, 올 해 새롭게 떠오른 허니문 인기 지역으로는 코사무이, 하와이, 칸쿤 등으로, 이는 내년에도 꾸준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바 그룹좌석요청이나 전세기 운영 등 관심지역에 대한 허니문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 중에 있다. 하나투어는 허니무너들의 취향에 따라 허니문 상품을 크게 휴양형과 관광형으로 나누고, 각각 올 한 해 인기 있었던 Best 상품 순위를 매겼다.

휴양형 컨셉의 허니문 상품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푸껫 반얀트리 리조트 5/6일’ 상품으로, 풀빌라로 단연 으뜸인 반얀트리 리조트에서 투숙하면서 호화롭고 여유로운 둘만의 휴식이 가능하다는 점이 많은 허니무너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 다음으로는 ‘팔라우 퍼시픽 리조트 6일’,‘푸껫 빌라 졸리튜드 5/6일’ 상품의 예약이 높았다. 관광형 컨셉의 허니문 상품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시드니&골드코스트 6일’ 상품으로, 럭셔리 상품과 저렴한 상품 두 가지 버전으로 상품이 출시될 정도로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음으로 인기 있었던 상품은 ‘파리/스위스 7일’상품, ‘프랑스/이태리 7일’ 상품으로, 낭만적인 도시인 파리를 포함하여 유럽의 대표 관광지를 한 번에 보고자 하는 수요층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나투어 허니문 고객들의 최근 예약 추이를 통해 허니무너들의 행태를 살펴보면, 자유여행 성격의‘에어텔’상품으로 떠나는 허니무너들이 차츰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이는, 여행경험이 많아 여행에 대한 부담감이 없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생긴 새로운 트렌드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리고 배 속 아가와 함께 떠나는 허니무너들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며, 이 또한 올 해 들어 뚜렷하게 나타난 허니문 트렌드라 여겨진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하나투어는 고객이 직접 여행지 선정에서 일정계획까지 직접 챙길 수 있도록 자유여행 성격의 허니문 상품인‘프리텔 허니문’상품과 예비맘에게 최적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베이비문’ 상품을 출시하고 각기 다른 성격의 허니문 고객의 입맛에 맞춰가고 있다. 아울러, 결혼기념일을 기념하여 떠나고자 하는 수요층의 증가 트렌드에 부흥하고자 ‘결혼기념여행’ 상품으로 완벽한 리 마인드 허니문 연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하나투어 허니문 총괄팀 김세창 부장은 “일생에 단 한번 떠난다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허니문여행의 그 성격만큼이나 허니무너들의 지역 및 상품 선정이나 사전 준비에 굉장히 적극적인 편이고, 각각의 고객니즈가 세분화된 편이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하나허니문’은 최근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하여 2013년에도 다양한 ‘테마허니문’을 기획하고 상품별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는 등 허니무너의 니즈에 최대한 다가가고자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 ‘하나허니문’은 올 해 11월부터 ‘서비스 보증제’를 실시하고, 고객 기대치에 부흥하기 위해 자체적인 서비스표준을 만들어 그 기준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하고 있으며, 하나투어 웨딩컨설팅 브랜드‘H웨딩’ 상품과 함께 예약 시에는 하나투어 마일리지 10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하나투어 마일리지는 국내. 외 모든 여행서비스는 물론, 각종 마트나 편의점, 외식, 주유 등의 생활서비스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 또한 높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송원선
02-2127-13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