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권광역소각시설 정상가동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27 15:09
청주--(뉴스와이어)--푸르미환경공원 내에 위치한 청주권광역소각장이 당초 11월 한달간으로 예정되어 있던 정기점검 일정을 2일 앞당겨 모두 마치고 오는 29일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간다.

이번 점검은 환경부 생활폐기물소각시설설치·운영지침에 따라 소각시설을 가동정지하고 종합점검을 실시하여 소각설비의 안전 및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으로써,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소각로내 연소실 내화물 수선, 열효율 제고를 위한 보일러 세관작업, 전기시설 정기점검 및 터빈발전설비는 물론 공기압축기등 기타 설비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점검 및 정비를 실시 완료했으며,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오는 29일부터는 청주시 및 청원군에서 발생되는 가연성 생활폐기물을 정상 소각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소각장이 정상가동됨에 따라 광역매립장으로 매립되던 일일 200톤가량의 생활쓰레기를 소각장으로 다시 반입하여 처리함으로써 이전처럼 전기 및 열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일일 1,000명이 이용하던 푸르미스포츠센터도 한달동안 휴장을 마치고 12월 1일부터 정상운영을 통해 질좋은 수영장 찜질방 헬스장등 을 시민에게 이용하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청소행정과
시설운영담당
043-200-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