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따뜻하게 입고 싶은 니트·가디건 관리법 5계명

뉴스 제공
굿유니폼
2012-11-27 15:38
대구--(뉴스와이어)--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었다. 아침, 저녁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고 출, 퇴근 시 매섭게 불어오는 바람이 두 뺨을 스쳐 따가울 정도이다.

특히 올 겨울은 최고의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다들 따뜻하고 멋있게 입을 수 있는 겨울패션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겨울 아이템은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사실! 봄가을겨울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니트와 가디건이다.

니트와 가디건은 견고한 짜임새와 두께로 보온을 유지시켜주며 간절기시기에 더욱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자 다들 옷장에 숨어 지내는 니트와 가디건을 하나씩 꺼내 보도록 하자.

이런 잘못된 세탁법과 관리법으로 니트가 늘어지거나 줄어들고 보풀이 일어나지 않았나? 아니면 올 겨울에 산 예쁜 가디건을 더욱 오래 멋지게 입고 싶은가?

니트와 가디건은 소재에 특성상 유독 관리가 까다로운 탓에 세탁 및 보관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또 다른 옷들과 달리 상품택이 붙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렇게 까다로운 니트와 가디건을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1. 세탁법

니트와 가디건 등의 스웨터성분들은 먼지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섬유표면에 보풀을 만들기 때문에 통기성을 나쁘게 한다. 보풀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더러움을 없애주어야 하므로 가볍게 자주 울 전용 중성세제와 니트전용린스 또는 보풀방지린스를 이용하여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단독세탁 하는 것을 권장한다.

2. 건조법

건조하는 것에 더 유의해야하는데 늘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옷걸이에 걸어 건조 하는 대신 빨래 건조대에 모양을 잡아서 뉘어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3. 보관법

보관도 둥글고 느슨하게 말거나 접어서 보관하여 옷과 옷 사이에 습자지나 신문지를 끼워 습기를 흡수 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4. 보풀제거법

보풀이 일어난 곳에는 보풀제거기를 이용하거나 우리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가위나 양면테이프, 일회용면도기를 이용하여서도 보풀을 제거할 수 있다.

5. 줄어든 니트, 가디건 복원법

줄어든 니트와 가디건은 암모니아수나 린스, 트리트먼트를 이용하면 된다. 옷이 잠길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암모니아수 두 스푼정도를 풀고 담궈 준 다음에 타월을 싸서 물기 빼서 뉘어 말리면 된다. 또는 린스나 트린트먼트를 미지근한 물에 섞어 담그거나 1:5의 비율로 분무기를 이용하여 뿌린다음 줄어든 부위를 잡아당기면 다시 늘어난다.

다양한 스타일과 무난한 디자인으로 병원 및 오피스 가디건으로 인기몰이 중인 굿유니폼(www.gooduniform.co.kr)은 고객에게 좀 더 예쁘고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관리법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굿유니폼 디자이너 장성희씨는 특히 니트, 가디건의 세탁법에 주의를 기울려 취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세탁기는 멀리하고 손세탁을 하며 처음 세탁 시 드라이클리닝하며 좀 더 예쁘고 오래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올겨울 똑소리나는 니트와 가디건 관리법으로 여성은 사랑스런 러블러한 걸로 남성은 멋진 댄디룩으로 맵시나게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굿유니폼 개요
굿유니폼은 2002년 유니폼 패턴디자인 경험과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했다. 국내 최대의 섬유도시 대구에서 고급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니폼을 제조하고 있으며, 굿유니폼 온라인쇼핑몰(www.gooduniform.co.kr)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매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 대한민국 1등 유니폼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gooduniform.co.kr

연락처

굿유니폼 마케팅
해외영업부
장성희
053-523-4022,010-7355-61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