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12월호 발행… ‘2012 HRD Trend & Issue 총망라 & 임진년을 빛낸 HRD ISSUE 프로그램 BEST 10’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2-11-27 18:22
서울--(뉴스와이어)--HRD 전문매체인 ‘월간HRD’는 이번 12월호에서 2012년 임진년을 마무리하며 2012 HRD Trend와 Issue를 총망라하고 2012년을 빛낸 HRD ISSUE 프로그램 10개를 선정했다.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2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인 ‘월간HRD’ 2012년 12월호가 발행됐다.

2012년은 계속되는 세계 경제의 위기, 경제 불황으로 HRDer들도 위기의식을 느낄 수밖에 없는 시기였다. 그럼에도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인재육성을 위한 고민을 쉴 새 없이 해온 HRDer들. 그들의 행보에 박수를 보내며 현장중심, 문제해결형 교육, 비즈니스 성과에 이바지하는 교육을 실행해온 HRD 변화의 흐름과 2012 기업의 교육현장을 되돌아보면서 2013년 HR의 방향을 가늠해보고 2012년을 빛낸 HRD ISSUE 프로그램 10개를 선정해 SPECIAL REPORTⅠ, Ⅱ에 실었다.

한국 HRD를 선도하는 월간HRD 표지모델의 인터뷰가 실리는 ‘COVER STORY’에서는 국내 1위, 세계 5위권의 놀라운 기술력과 점유율을 가진 자동차 알루미늄 휠 생산 기업. 핸즈코퍼레이션의 승현창 회장을 만났다. 국내 알루미늄 휠 생산량 1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공을 직원들에게 돌린 만 35세 젊은 수장의 혁신과 인재 경영 철학에 대해 들어봤다.

이어 ‘EDU CITY’에서는 도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는 이석우 시장에게서 평생학습 전국 최고수준인 남양주시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봤다. ‘EDU LEADER’에서는 실사구시형 현장 중심 공학 교육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미션과 가치를 이기권 총장에게서 들었다.

‘FOCUS’는 전하진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HRD 관을 담았다. 그동안 한글과컴퓨터, INKE Corporation, 한미파슨스 등 기업 CEO로 오랫동안 활동해온 전하진 새누리당 의원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업이 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월간HRD’는 10월부터 한국 HRD 전문 저널 최초로 평생직업교육 섹션을 만들어 기업교육과 은퇴 후 삶에 필요한 평생직업교육까지 아우르며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HRD의 모태인 기업교육 중심으로 불황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포기해서는 안 될 기업의 필수 교육 CS를 관련해 2012 HRD BEST 강사·프로그램을 선정해 소개했으며 ACADEMY 01, 02에서 정기수 한양대학교 사회교육 원장과 김영복 라미드호텔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을 만나 HRD 운영철학을 들어봤다. 임진년 올해를 마무리하며 한국 HRD로 한류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정현정 편집장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