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취약계층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 피해사실 확인서 발급 받아 제출하면 지적 측량 수수료의 50% 감면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28 09:40
청주--(뉴스와이어)--대한지적공사 청주시지사는 기초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홀몸 어르신 등 취약·소외계층의 지적측량 및 지적공부정리대행을 무료로 해주는 “행복 나눔 지적 민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행복나눔 지적 민원 서비스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건축에 따른 지적 측량 및 지적 민원 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취약·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쾌적한 생활공간 마련에 동참하고자 새롭게 시행하는 것이다.

집중호우와 장마로 농경지가 유실되거나 주택 침수 등으로 피해를 본 주민은 시에서 피해사실 확인서를 발급받아 대한지적공사에 제출하면 지적 측량 수수료의 50%를 감면해준다.

대한지적공사 청주시지사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측량 서비스의 하나로 노약자 및 이동수단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해 지적측량 실시일에 업무용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불편 사항 최소화에 빈틈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시계획과
지적담당
043-200-2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