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내에 고객권리 강화 사이트 구축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11-28 11:44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고객의 권리강화와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홈페이지내에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구축해 오픈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사이트는 고객이 스스로 권리를 두드려 찾고, 기업의 꿈 실현(Do Dream)을 지원한다는 의미에서 ‘고객두드림광장’으로 명명하고, 고객권리 강화의 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는 고객群별 니즈에 맞춰 신보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먼저 제공해 정보 접근에 취약한 고객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제고했다는 게 신보의 설명이다.

보증고객에 대해서는 기업 신용등급 개선을 위한 정보, 연대보증인 면제 신청 정보, 신용보증 수수료 정보 등을, 채무고객에 대해서는 채무감면 정보, 채무금액 조회, 채무조정 신청, 신용회복지원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잠재고객에 대해서도 대출금리예측시스템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금리 교섭력을 강화했다. 이 밖에 고객의 알권리와 이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고객제안, 민원, Q&A 등을 통합해 고객 채널을 확대 개편했다.

신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시작으로 신보가 앞장서서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서고, 고객과 함께 동반성장의 시대를 열어가도록 다른 시스템들도 개편해 나갈 계획이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이 같은 고객 권익을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신보가 타 공공기관에 모범이 되고, 고객·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미래전략부
02-710-4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