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제주얼리엑스포’ · ‘홈·테이블 데코페어’ 동시 개최
올해 처음 개최되는‘대구국제주얼리엑스포’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 주얼리산업의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 발전방향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다. 주얼리 브랜드관, 제조업체관, 기관단체관, 체험 이벤트관, 주얼리특구관 등 총 5개 부분으로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패션에서 웨딩 주얼리까지 국내 유명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볼 수 있으며, 현대 주얼리 디자인공모전 전시, 대구 주얼리산업 세미나, 해외주얼리 유명작가 초청포럼, 패션주얼리쇼, 비즈공예, 주얼리 무료 감정·세척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하며 고가의 보석류도 전시할 예정이다.
지역특화산업인 대구의 주얼리산업과 연계해 국내·외 주얼리업체의 제품 전시와 함께 풍부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얼리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2홈·테이블데코페어’는 주부 및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국내 최대의 고품격 리빙 박람회로서, 올해 지방전시장 중 처음으로 대구 엑스코로 유치·개최하는 전시회로 Home Interior, Art Living, Table Ware, Show Room, DecoRelax, Anniversary 등으로 전시된다. 대구에 이어 12. 6.(목)~12.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감각적인 고품격 리빙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신 가구, 주방, 소품, 갤러리, 꽃 등 실용적이고 생활밀착형 홈스타일 트랜드는 물론 예술작품을 통해 생활공간 안으로 표출된 예술을 보여준다.
또한, 국내는 물론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등 세계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The Queen(현대 속 전통) : 올해로 즉위 60주년을 맞이하는 영국 여왕에게영감을 받아 디자인 강국 영국의 문화 예술과 디자인 저력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에서 제대로 소개된 적 없는 장인 정신의 디자인 제품 전시와 “현대 속 전통” 영국 스타일 인테리어 세미나
- 갤러리 파빌리온 : 생활속에 스며든 예술 작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갤러리 투어로 ‘동숭 갤러리’, ‘크라운·해태 아트밸리’ 등의 작품 다수 출품
- 삼화페인트 Colorful Life 세미나 : 배색에 대한 체계적 접근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세미나로 글로벌 인테리어 정보 및 컬러북 증정
아울러, 영남대학교 등 공예·산업디자인과 학생들이 참가해 디자인 감각을 뽐내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갈 Next Designers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인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민간주관 우수전시회 육성을 통한 지역 연관 산업과의 상승효과로 중소기업 판로를 다변화하고, 전시회의 대형화 및 국제화로 타 시·도 전시산업과의 경쟁에 비교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박종근
053-803-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