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일자리의 날개를 달다
- 새일센터 취업지원 우수사례 공감의 장 마련
전국 100개 새일센터와 10개 광역본부에 종사하는 취업설계사 및 직업상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센터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를 통해 새일센터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단위별 네트워킹을 활성화한다.
금년도 우수사례 공모에는 지난 10월 4일(목)부터 10월 26일(금)까지 취업성공, 구인처 발굴, 집단 상담, 구인·구직 에피소드, 센터 사업 등 5개 부문별로 총 353개 사례가 접수되었다.
이 중 59개 사례가 수상 대상으로 선정되어 새일센터 종사자들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최우수상(5명), 우수상(9명), 장려상(15명) 및 노력상(30명)을 시상한다.
이렇게 새일센터 종사자들 스스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수상작을 선정함으로써 센터별 사업 노하우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 여성가족부 김금래 장관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새일센터 종사자들이 발로 뛴 결과, 지난해 새일센터 취업률이 60%가 넘었다”라고 치하하고 향후 종사자들이 양질의 일자리 발굴 강화 등 새일센터의 내실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사례 경진대회 이후 수상작을 수록한 ‘여성새로일하기 사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전국 새일센터 및 시·도 등에 배포하여, 전국 새일센터 단위로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지원과
최혜민 사무관
02-2075-4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