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패션 상품으로 불황 돌파…100억 ‘잭팟’ 터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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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29 09:03
서울--(뉴스와이어)--“100억 잭팟이 터졌다!”

CJ오쇼핑(www.CJmall.com)이 11월 한 달 동안 야심차게 진행한 겨울 패션 특별 방송 ‘패션 잭팟타임’이 105억을 매출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패션 잭팟타임’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1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된 겨울 패션 특별 방송으로,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브랜드에서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을 좋은 혜택으로 선보였다.

첫 방송에서 약 20억 매출을 기록한 ‘패션 잭팟타임’은 11월 7일 2차 방송에서도 18억 매출을 기록하며 100억 매출 달성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후 3회와 4회 방송에서도 각각 20억과 21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고 마지막 방송인 지난 28일 방송에서 자체 최고 매출인 28억을 달성하며 105억 매출을 돌파했다.

특히 기모팬츠, 코트, 양털 부츠 등 겨울 패션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마지막 방송에서 판매된 “송지오 기모본딩 팬츠”는 분당 매출 3천 만원을 기록하며 1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3회 방송에서 선보인 ‘에셀리아 리얼라쿤후드’, 4회 방송의 ‘피오루치 양털 부츠’와 ‘송지오 모직패딩코트’도 2천 만원 이상의 분당매출을 기록하며 잭팟 달성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처럼 몇몇 상품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패션 잭팟타임’에서 소개된 대부분의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불황이 이어지며 유통업계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을 통해 거둔 매출 100억이라는 성과는 불황 속에서 더욱 빛나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CJ오쇼핑 패션사업팀 MD 백선주 과장은 “지금의 경기 상황에서 시간당 매출 10억, 5주간 매출 100억을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예년보다 이른 추위, 합리적인 가격대, 트렌디한 상품이 ‘패션 잭팟타임’의 성공요인”이라고 분석했다.

CJ오쇼핑은 파일럿 프로그램 개념으로 시작했던 ‘패션 잭팟타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시즌 2 방송을 계획 중이다.

CJ오쇼핑 패션사업팀 김판수 팀장은 “’패션 잭팟타임’을 통해 홈쇼핑의 패션 상품들도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12월에 시작될 시즌2 방송에서도 반응이 좋았던 상품들을 중심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은 셀렙샵, 올댓패션 등 패션 기획 프로그램들과 시즌별 패션 특집 방송 등을 통해 홈쇼핑 패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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