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Drama 포토 캘린더’ 발간

서울--(뉴스와이어)--11월 29일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우진영)은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를 발간했다. 한국대중가요(K-Pop)를 소재로 하여 국내외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전년도 캘린더를 더 발전시키고,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을 돕기 위해 한국드라마(K-Drama)를 소재로 하였으며, 해당 드라마 내용과 연계된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의 추천을 받은 12개의 드라마로 구성됐다. 수록된 드라마는 ‘겨울연가’, ‘성균관스캔들’(이상 KBS), ‘대장금’, ‘허준’, ‘주몽’, ‘최고의 사랑’, ‘커피프린스 1호점’, ‘해를 품은 달’(이상 MBC), ‘뿌리깊은 나무’, ‘시크릿가든’, ‘미남이시네요’, ‘찬란한 유산’(이상 SBS) 등이다.

이들 드라마는 해외 각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작품들로서 ‘2013 K-Drama 포토 캘린더’에는 이 작품들이 매월 1편씩 소개되어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글, 아리랑, 태권도, 음식, 의료 등 다양한 한국문화에 대한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함께 담아 연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지난 ‘2012 K-Pop 포토 캘린더’는 정부기관 최초로 제63회 일본 캘린더전시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검증받은 ‘포토 캘린더’는 2013년, 더욱 강화된 실용성과 편리함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는 다이어리와 탁상용 달력으로 전환이 가능한 커버를 비롯하여, 매월 작품의 브로마이드 및 사진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메인 컷, 드라마 주요 장면을 편집한 페이지와 이를 연계한 한국 소개 페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콘텐츠 홍보 기능이 강화되었다.

이번 캘린더와 관련, 서정선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장은 “이번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를 170여 재외공관을 중심으로 전 세계 문화예술계 및 언론계 인사, 여론주도층(오피니언리더) 등에게 배포하여, 한류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위택환 사무관
02-398-19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