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합격자 눈길, ‘경매 학습장’으로 향해

2012-11-29 13:34
서울--(뉴스와이어)--공인중개사 합격자들의 눈길이 경매 학습 시장으로 향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수) 발표로 최종 합격의 기쁨을 누리고 있는 1만여 공인중개사 합격자들이 수험기간 동안 익힌 권리 관계에 대한 이해와 부동산 물건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경매 학습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수험 업계에서는 이를 자연스런 현상으로 보고 있는 상황. 수험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공인중개사를 공부하며 얻게 된 부동산 지식을 잊기 전에 관련분야에서 활용하고 싶어하는데다 창업 또는 취업을 하기 전에 경매 공부도 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는 평가.

이를 반영하듯 경매관련 학원으로는 거의 유일하게 매달 학원과 인터넷을 통해 각각 1개월 완성의 경매 기본· 심화 과정을 운영하는 웅진패스원(윤문현)의 부동산 관련 자격증 전문 교육학원인 웅진랜드캠프 노량진학원에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 발표일을 전후해 경매 학습에 대한 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법원 경매 정보의 선두 기업인 굿옥션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경매 학습시장으로 본격 진출한 웅진랜드캠프는 이 같은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의 경매 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오는 12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노량진학원에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경매, 왜 배워야하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특강은 교보문고 경매도서 분야 판매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부동산 경매백과’와 ‘부동산 경매 실전 사례153선’의 저자 김창식강사가 직접 강단에 설 예정이다. 또 제2주제로 ‘겸용(주거 및 상가)일 때 임대차계약서 작성 요령’을 강의하며, 각 주제별 대법원 판례를 실전 사례로 활용, 참가자들의 이해를 좀 더 높일 계획이다. 특강 참여 방법 등에 관한 문의는 웅진랜드캠프 홈페이지(www.landcamp.co.kr)와 전화(02-870-8585, 813-2711)로 가능하다.

웅진패스원서초지점 개요
웅진패스원은 취업/직업교육의 선도기업으로서, 전문대학원 입시, 공무원, 교원임용, 금융자격증 및 직무교육 등 성인교육 전반의 학원과 온라인 강좌를 진행합니다. 특히 웅진패스원 서초지점은 약학대학입시(PEET), 의·치의학전문대학원(M/DEET). 의학계열 편입 및 법학적성시험(LEET)대비, 변호사시험대비 전문 교육 기관입이다. 학원 운영 및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관련 전문 서적을 출판합니다. 시험 준비부터 시험 이후 입시 준비까지의 모든 과정의 컨텐츠를 학원과 온라인 강좌(동영상, 모바일) 동시에 서비스 합니다.

http://land.passone.net/

연락처

웅진랜드캠프
김준규 대리
02-813-2711, 010-5202-7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