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아트센타, 미래의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위한 김현학 특강 자리 마련

뉴스 제공
미래를여는교육
2012-11-29 14:21
서울--(뉴스와이어)--쿠킹아트센타에서 준비한 11월 특강은 김현학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진행되었다.

현재 I am Foodstylist의 편집장이며, 음식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김현학 푸드스타일리스트의 특강이 2012년 11월 21일 저녁 7시 반 쿠킹아트센타에서 열렸다. 이름 만큼이나 이날의 특강은 여느 때보다 더 많은 수강생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솔직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과 장점을 남들에게 끊임없이 알리세요. 홈페이지나 블로그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항상 준비된 자세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방송과 책은 물론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학과 외래교수인 김현학 푸드스타일리스트의 특강 주제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따라잡기’였다. 당시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이 생소한 상황에서 아무런 배경 없이 혼자 어떻게 이 일을 시작할 수 있었는지, 멘토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고 힘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결국 중요한 것은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때론 겁 없이 도전할 것! 자신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를 가지고 있을 것. 그도 하루에 잠을 3~4시간씩 자가며 무일푼으로 일할 때도 있었지만, 이 일에 미쳐 있을 만큼 좋아했고 즐겼기에 지금의 김현학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즐거운 분위기에서 2시간 반 동안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강의 후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쿠킹아트센타는 매달 한 번씩 수강생 및 수료생들을 위한 무료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쿠킹아트센타는 10년 동안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꾸준히 푸드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고 있다. 쿠킹아트센타의 토탈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은 음식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보이도록 연출하여 오감을 만족시키는 작업을 하는 식문화 전반에 걸친 지식과 안목, 감각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푸드스타일링과 파티플래닝, 테이블셋팅 등 식공간연출에 필요한 종합적이고 다양한 분야를 한 과정 안에서 배울 수 있는 토탈 전문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수강생에게 정규 수업 외 생생한 실무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해 전시회 및 행사, 방송, 지면, 광고, 케이터링, 파티 등 다양한 현장에서 스텝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12년 12월 11일 개강하는 제96기 토탈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수업은 총 24회 3개월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이 함께 병행된다. 문의) 02-6273-8591

미래를여는교육 개요
(주)미래를여는교육은 1989년 설립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문화 및 서비스 분야 기획,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다. 부설 교육기관으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한국PR전문가교육원,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한국스포츠경영관리교육원, 한국부동산디벨로퍼교육원, 쿠킹아트센타 등이 있다.

쿠킹아트센타 블로그: http://blog.naver.com/foodcodi33/

웹사이트: http://www.edujobi.com

연락처

쿠킹아트센타
홍보팀
신은경 대리
02-6273-8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