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2-11-29 17: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는 29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2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웹사이트 ‘The-K 소셜허브’로 공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올 한해 동안 새롭게 구축 또는 개편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제도로, 평가위원 50명과 국내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지난 9월 오픈한 교직원공제회의 ‘The-K 소셜허브’(social.ktcu.or.kr)는 독창적인 디자인, 적절한 정보제공, 사용자 편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he-K 소셜허브’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구성된 SNS 허브 사이트로,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던 서비스에서 벗어나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회원과 일반인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친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SNS 계정과 연동해 간단한 절차만으로 회원 가입을 할 수 있고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전파할 수 있다. 화면 우측에 설치된 퀵링크를 통해 소셜허브 내 어느 페이지에서나 공제회가 운영하는 SNS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도 큰 특징이다.

진재호 한국교직원공제회 미디어운영팀장은 “회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와 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유익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이소영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