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 18대 대선 공명선거를 위한 동장간담회 개최

- 공무원 및 통·반장, 주민자치위원 선거 중립 철저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30 09:3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공명선거와 시정의 주요현안업무 설명을 위해 11월 30일(금)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장간담회를 개최했다.

한범덕 시장은 오는 12월 19일 실시되는 대선은 역대 최고의 공명선거가 치러져야 한다며 공무원 및 통·반장, 주민자치위원은 선거에 미치는 영향이나 각종 교육·회의시 특정정당이나 예비후보자 업적 홍보, 줄서기 및 편가르기, 사조직 조성, 정당사무실 출입 등 공무원이 직·간접적으로 선거에 개입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을 실시하도록 주문했다.

이와 함께 올 겨울은 유난히 춥고 한파가 예상되므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 대하여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지역현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집단민원은 사전에 예방하고 민원의 소지를 안고 있는 현안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보고하여 주민들의 애로 및 불편사항이 없도록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산성, 우암산 등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많고 해마다 논·밭두렁 소각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되므로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하여 관내 순찰을 강화하도록 지시하였다.

또 인감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발급 제도 시행과 생활쓰레기(폐기물) 배출, 무료직업소개소 활용,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 참전명예수당 확대지급에 따른 신청서 접수, 동 주민센터 복지허브화 추진, 국가 암검진, 상하수도요금 ARS 납부시스템 구축 홍보 등 시정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하여서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법정 선거업무의 완벽한 추진은 물론 공무원 및 직능단체원들이 선거에 개입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담당
043-200-2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