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어린이도서관, “즐겁고 재미있는 책 소개에 푹 흥미를 느껴보세요”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02 11:2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정증구)관리과 소속 청남도서관에서는 2012년 마지막 달력을 한 장 남겨놓은 지금, 자녀와 함께 유익한 책읽기로 주말을 즐겨보는건 어떨까 생각하며, 다양한 책도 많고 나에게 흥미있는 책도 많지만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한 책을 소개하기로 하였다.

지난 11월에 “(어린이를 위한)성철스님의 특별한 수업”이란 도서가 출간된바 있으며 성철스님과 함께 20년을 가야산 백련암에서 생활한 원택스님을 화자로 내세워 들려주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어른에 대한 예의, 물건에 대한 아낌, 낭비하지 않는 습관, 잘난 체 하지 않는 겸손,자기맡은바 책임에 대하여 성실하게 행동하는 모습등 평소 잘 알고 있지만 행동하기 어려웠던 기본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를 통해 다정다감하게 들려주고 있다.

나를 높이기 위해서 남을 험담하는 행동, 먹는 욕심에 다 먹지 못할 음식임에도 지나치게 시키거나 넘치는 양으로 쌓아주어 결국 남아 버려지는 낭비, 잊어버려 사고 어디 있는지 생각나지 않아 사고하다 비슷한 물건들로 가득채운 서랍속을 보며 아이에게 훈계를 하고 잘못을 지적하기 보단 아이의 하는 행동들의 근원은 어디인지 그 원인이 나는 아닌지 부모로서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스님이란 특성 때문에 절약이 강요되고 도덕적 마음가짐이 강요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책에 나온 마음가짐은 나 자신부터 바르고 올바르게 행동하는 기본이고 자녀가 바르게 행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며,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다시금 생각하며 12월을 알찬 마무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