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민만족 관리업무 개선 위한 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02 11:3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평생교육원(원장 정증구) 관리과에서는 2012.11.30(금)에 시민만족 관리업무 개선 및 감동행정 구현을 위하여 직원 12명이 참석하여, 직원의 핵심역량 개발과 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제고를 위한 자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평생교육원을 찾는 이용고객에게 평소에 시설를 관리하면서 주요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상호 소통을 통하여 전략적인 사고의식을 고취함으로써 보다더 가일층 시설환경 개선 및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신뢰행정을 실현코자 고객위주의 작지만 소중하고 따뜻한 시책발굴의 토론의 장이 되었다.

평생교육원 관리과 전직원은 담당별로 각자 자기업무 영역에서 시설개선을 통하여 이용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피부로 느끼는 신뢰행정을 구현코자 여성친화도시에 맞는 여성우선주차장 6면 , 잔디광장에 고객편의 제공을 위한 장의자 10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법면에 회양목등 조경수 1,300 그루를 식재하여 밝고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키로 하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무엇이 직원 상호간 소통을 강화하고 공동체의식을 제고하는것 인가를 재인식하고 녹색수도 청주건설에 기여하기 위하여는 어떻게 하는것이 이용시민들에게 더욱더 편안하게 창의와 친절로 고민을 말하고 “한 발짝” 다가가서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을까에 대하여, 상호토론을 통하여 창의적인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한편 정증구 평생교육원장은 관리업무 개선 및 시민만족 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주요시책 발굴내용을 진취적으로 실천할때만이 민원인과 자연스런 교감 속에서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질때 웃음주고 행복주는 평생교육원 조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