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HD TV, 30일 나이지리아 라고스市 쇼핑몰서 출시행사 개최
- 아프리카 초대형 프리미엄TV 시장 선점 위한 거점 지역으로 선정
- 풀HD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로 뛰어난 현장감 제공

LG전자가 30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서 세계 최대 84형 울트라HD(Ultra High Definition) TV(모델명: 84LM9600)를 출시하며 아프리카 VVIP 공략에 나섰다. 나이지리아 경제수도인 라고스市 소재 고급 쇼핑몰인 이케자 쇼핑몰(Ikeja Shopping Mall) 에서 진행된 출시행사에서 현지 주요 유통업체인 후아니 나이지리아(Fouani Nigeria Ltd.)의 CEO 모하메드 후아니(Mohammed Fouani, 오른쪽 첫번째)가 LG전자와의 협력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LG전자는 사하라 사막 이남지역 산유국들에 경제력을 갖춘 부호들이 많은 점을 고려, 나이지리아를 아프리카 초대형 프리미엄 TV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 국가로 선정했다.
컨설팅 업체 베인 앤 컴퍼니(Bain & Company)는 최근 아프리카의 백만장자 수(12만 명)가 러시아(9만 5000명)보다 많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컨설팅업체 캡재미니(Capgemini)와 RBC자산운용의 ‘2012 세계 부 보고서(World Wealth Report)’에 의하면 아프리카서 순자산 백만 달러 이상을 보유한 부유층(HNWI, High-net-worth-individual)은 지난해 전년 대비 4% 가까이 늘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증가율이 1.6%에 그쳤다.
LG전자의 84형 울트라 HD TV는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 HD(3,840×2,160) 해상도와 대화면으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도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이 제품을 아프리카 최대경제규모의 남아프리카공화국에도 연내 출시, 이 지역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TV해외마케팅그룹장 권기일 상무는 “아프리카는 초대형 프리미엄TV 분야에서도 성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며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크기와 화질로 아프리카 VVIP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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