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행복한 동행’ 정기봉사활동 실시
- 다문화 가정 아이들과 즐거운 토요일
이들은 이날 다문화가정 초중고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마술공연과 마술원리 알아보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과 정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는 교육센터 수료생인 사회복무요원과 교육센터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다솜학교 학생들은 물론 이들의 학부모들도 다수 참여해 함께 게임에 참여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대구지역의 다솜학교는 대구가톨릭근로자회관 측이 지난 2004년부터 이주여성 자녀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인성함양과 교과학습, 미술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한편,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과 교육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한 동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월 지역의 아동시설, 다문화가정 학습시설 등을 찾아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동아리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