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갤러리 특별초대전, 조영남의 ‘겸손은 힘들어’ 전시 개최

- 화수(畵手) 조영남의 화폭에 담긴 열정과 자신감을 만날 수 있는 기회

- 작가 조영남과의 토크쇼 - 사랑, 우정, 예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한마당

- 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체험 프로그램 진행

뉴스 제공
한국암웨이
2012-12-04 09:2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 www.amwaykorea.co.kr)가 후원하는 암웨이 갤러리에서 오는 12월 6일(목)부터 2013년 1월 17일(목)까지 작가 조영남의 특별초대전이 개최된다. ‘겸손은 힘들어’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가수와 화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영남의 초기작부터 최근작에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작가 조영남은 체계적인 미술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음에도 40여 년 동안 꾸준히 화단에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화풍을 구축해왔다. 이번 전시는 예술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한 시도 붓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서 현대미술의 한 축을 이끌어가는 아티스트 조영남의 새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상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태극기, 화투, 바둑, 음악 등과 같은 평범한 소재를 택하고 작가 특유의 유쾌함이 더해진 작품 약 26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2월 8일(토)에는 관객들이 작가 조영남을 직접 만나 그의 저서 속에 담긴 사랑, 우정, 예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클래식 뮤지션들의 연주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토크쇼 <아트 스캔들>가 마련되었다.

암웨이갤러리 임지원 큐레이터는 “이번 전시는 그림에 대한 열정과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살아온 작가의 인생관과 철학이 담긴 작품들로 꾸며졌다”고 전시 기획 의도를 밝히며, “힘든 현실 속에서 고뇌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열정적인 삶의 태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작가 자신의 삶에 대한 자부감과 열정이 묻어나는 작품들을 통해 전시장을 찾은 관객들이 보다 힘찬 새해를 준비하는데 힘을 보태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온 가족들이 함께 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오는 12월 12일(수), 13일(목)에는 아이들과 함께 종이공예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어린이 아트스쿨>, 손쉽게 가정에서 핸드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바리스타 체험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 등이 마련되었다. 연말 모임이 많아지는 시즌을 맞이하여 메이크업 체험 프로그램인 <파티 메이크업>에 12월 18일(화), 21일(금), 28일(금) 등 총 세 번의 클래스가 준비되었다. 크리스마스를 열흘 앞둔 12월 15일(목)에는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암웨이 갤러리 소개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 2층에 위치한 암웨이 갤러리는 다양한 문화 전시 및 기획행사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각종 문화, 예술 작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암웨이 갤러리에서는 ‘아이가 꿈꾼다, 세상이 웃는다’ 展, ‘리드미컬 무브먼트’ 展, ‘꼬마 작가들의 큰 책 전시회’, 암웨이 갤러리 개관 특별전 ‘한국미술 100년展-삶, 자연, 예술’, ‘Illusion of Lights’ 展, ‘청춘, 세상을 말하다’ 展, ‘이목을 작가 SMILE 展’ ‘미피 캐릭터와 함께 하는 내 아이 첫 미술관’ 등의 다양한 전시회들이 개최되었다. 또한 지속적인 사회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 내 카페 W의 수익금을 갤러리 운영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9 암웨이 브랜드센터 2층, 암웨이 갤러리
- 문의: 031-786-1199

한국암웨이 개요
한국암웨이는 1992년 영업을 시작한 이후 국내 직접 판매 산업을 이끌어 왔다. 특히 세계적인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동시에 국내 유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 수출에 힘쓰며 한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아티스트리, 배스/바디, 홈리빙 브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mway.co.kr

연락처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나혜선 국장
02-6915-3007
이메일 보내기
 
윤지혜 AE
02-6915-3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