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상황실 운영

- 동파 취약지역 동파방지덮개 2000개 무상 보급도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04 09:4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겨울철을 맞아 상수도 시설에 대한 동파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내년 2월 28일까지 수도계량기 동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동파로 인한 급수불편해소에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금년도에는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취약지역인 내덕동 시영아파트 300가구에 대하여 동파방지계량기로 교체 완료하였으며, 취약지역에 대하여 연차적으로 동파방지계량기로 교체할 계획이다.

또한 동파방지덮개 2000개를 구매하여 수도계량기 동파 취약지역인 내덕동 시영아파트, 율량동 신라타운, 봉명동 주공1단지아파트 등 1200가구에 대하여 무상으로 보급 설치하여 동파방지에 대처하고, 계량기 동파발생시 800가구에 대하여도 무상 설치하여 수도계량기 동파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수도계량기 동파예방홍보 전단지 7만부 배부 및 시내버스 350대 차내에 동파방지 홍보물을 부착하였고, 영하 8℃이하로 떨어질 경우 지난 3년간 동파사고가 발생했던 가구를 대상으로 ‘동파주의’에 대한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는 수도계량기에 보온재 (헌옷, 인조솜, 스티로폼, 보온덮개 등)를 덮어 동파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고, 동파 발생 시에는 동파대책상황실(☎ 252-5732)로 연락하면 신속히 조치하여 시민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업무과
계량기담당 장인용
043-200-4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