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겨울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 50명 모집
-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시 홈페이지 통해 접수…선발결과 24일 발표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자녀 22명(차상위 계층 5명포함), 일반학생 22명, 장애인등록 학생 3명, 타 지역 학생 3명 등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선발 우선순위는 형제자매가 많고, 고학년, 고연령 순이다.
신청 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 11월 29일 기준으로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재학 중인 대학생과 타 지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자 중 대전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가능하다.
단, 휴학생 및 제적생, 사이버대학, 예비대학생, 2010년 1월 이후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대상자 발표는 24일 오후 2시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선발된 학생은 내년 1월 8일부터 2월 5일까지 주5일제로 근무하며 시 본청 및 산하 사업소에서 민원업무 등 행정보조로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042-120)이나 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공고 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행정에 대한 실무 경험과 소중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현장견학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정책기획관실
교육협력담당관
대학협력담당 주장로
042-270-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