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2012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 결과 발표회 개최

- KT 등 8개 기업과 청소년 발명가들의 우수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호원)은 기업 연계 청소년 발명교육 프로그램인 YIP(Young Inventors Program: 청소년발명가프로그램)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 및 결과 발표회를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 참가 우수팀에 대한 시상과 함께, 교육 과정을 통해 개선된 발명 아이디어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펀칭 기능이 추가된 바인더, 여러 가지 기능을 소화하는 스마트폰 홀(hole) 버튼, 용도에 따라 형태 변경이 가능한 책상 등 청소년 특유의 기발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YIP는 기업이 제시한 과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개선하는 교육과정을 거쳐 산업재산권으로 출원하는 기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YIP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캠프교육, 기업 현장견학 교육, 특허 컨설팅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정신, 기업가 정신 등의 역량을 개발 할 수 있다.

‘12년에는 듀오백코리아, 르노삼성자동차, 모닝글로리,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위니아만도, KT, 한경희생활과학의 8개 기업이 참여하여 우수 발명인재 양성에 힘썼다.

특허청 박건수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기업 연계 발명 교육인 YIP가 발명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이론과 실제를 겸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 및 수상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YIP 공식 홈페이지(http://www.yipedu.net)에서 알 수 있으며, 한국발명진흥회 창의인재육성팀(02-3459-271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창의발명교육과
박미경
042-601-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