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르웨이 친환경 경제협력 강화방안 논의

서울--(뉴스와이어)--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5일 오전 전경련을 방문한 톨비요른 홀테(Torbjørn Holthe) 주한 노르웨이 대사와 만나 조선해양, 수산업 등 양국 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전경련은 올 5월 하콘 노르웨이 왕세자의 방한시 노르웨이경제인연합회(NHO)와 함께 여수에서 제20차 한-노르웨이 경제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9월 이명박 대통령의 북유럽 순방시 노르웨이로 경제사절단을 파견하여 고위급 비즈니스 회의를 여는 등 친환경 기술강국인 노르웨이와의 활발한 교류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정병철 부회장은 홀테 대사에게 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올해 2번의 회의를 모두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음에 감사를 표하였으며, 앞으로도 양국의 경제협력 발전을 위해 주한공관과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신흥시장팀
02-6336-06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