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연천군, 연천소방서 합동 재난대비훈련 실시

연천--(뉴스와이어)--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4일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소재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정윤한행정안전부 재난안전 통신망 기획단장, 김규선 연천군수, 서은석 연천소방서장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들이 참관한 가운데 화재진압, 긴급복구 등 합동 재난대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연천소방서, 연천군청, 연천경찰서, 한국전력공사 연천지점 등 12개 기관 175여명이 참여하여 소방차량 13대, 구급차량 4대, 복구차 등 차량 20여대, 70점의 소방장비가 동원됐다.

이날 훈련은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공연도중 전기누전으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체육관으로 번지면서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 유관기관에 상황 전파 등 연천소방서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 및 재난현장에서 일원화된 통합대응체계 가동 등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서은석 서장은 “이번 합동 재난대비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있는 만큼, 이와 같은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별 사태수습 체계를 확인하고 훈련과정을 각 기관별 숙지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홍보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