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작은 변화, 우리의 손으로”…삼전종합사회복지관 주민모임 ‘주민지킴이’
주민지킴이는 ‘살기 좋은 우리 마을 만들기’라는 비전 아래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인근지역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통해 실천계획을 세울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우범지역 및 공원 등을 중심으로 주 1회 지역순찰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민지킴이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수강 및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정말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힘을 합쳐야 해요. 주민지킴이 활동을 하다보면 많은 지역주민들을 만나게 되는데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있어 종종 힘이 들 때가 있어요. 왜 하냐고 물어보는 경우도 빈번하구요. 제 아이만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한다고 해서 올바르게 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필요가 있어요!”라고 주민지킴이 참여중인 회원이 밝혔다.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정뿐만이 아니라 학교와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가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안전한 지역사회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사업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