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7회 농협문화복지대상 시상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2-12-05 10:02
서울--(뉴스와이어)--농협재단(이사장 최원병)은‘제7회 농협문화복지대상’수상자 6명(단체)을 선정하고, 농업·농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수상자 및 가족, 농업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6일 오전 9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제7회 농협문화복지대상’은 농촌문화, 농촌복지, 농업발전의 3개 부문으로 개인 3명, 단체 3팀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농촌문화부문은 강릉학산오독떼기보존회(대표 최종설, 강원 강릉)와 내서전통민속 문화예술보존회(대표 백종기, 경남 창원)가 농업발전부문은 이갑열 씨(71세, 경기 파주시)와 사랑실천사나래봉사단(대표 이인순, 충남 서천)이, 농촌복지부문은 양의주씨(41세, 경기 화성시)와 강혜원 씨(46세, 전북 완주)가 선정되어 수상자들과 영예의 기쁨을 나눴다.

영예의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2천만원씩 총 1억 2천만원의 시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한편, 이번 수상자 선정을 위해 농협재단은 농업관련 학계 및 단체 등 전문가들이 1, 2차 심사를 한 후, 농가와 단체 후보자에 대한 현지실사를 통해 검증하는 등 엄정하고 투명한 공적 심사를 거쳤다.

‘농협문화복지대상’은 농협재단에서 우리 농촌문화의 계승과 발전, 지역사회 봉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농업을 천직으로 살아가는 농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리농촌의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보전하며 농업·농촌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농촌 사회 유지 발전에 기여코자 2006년 제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