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무역의 날’ 수출의 탑 8년 연속 수상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2-12-05 13:00
서울--(뉴스와이어)--이찬우 STX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이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STX그룹은 이찬우 STX중공업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는 등 총 3명의 임직원이 개인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찬우 STX중공업 대표이사는 플랜트 산업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으며, STX메탈 김수근 팀장과 STX엔진 이충호 직장은 해외 수출확대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지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찬우 STX중공업 대표이사는 STX가 이라크 전후 복구 사업에 진출하는데 기여하였으며, STX의 이라크 사업 성공 사례는 국내 기업 이라크 진출의 초석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X중공업은 올해 6월 이라크 현지에서 900MW 규모의 디젤발전플랜트 건설을 완공했으며 8월에는 오일&가스처리플랜트를 수주하는 등 이라크 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STX그룹은 이번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8년 연속으로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STX그룹은 2008년 STX팬오션이 60억불 수출의 탑, 2011년 STX조선해양이 4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2005년부터 8년 연속으로 매년 수출의 탑 수상 계열사를 배출하며 무역의 날 시상식의 단골 손님으로 자리매김했다.

수출의 탑은 기존 수출 실적 대비 일정 수준 이상 증가한 경우에만 수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속 수상은 더 큰 의미가 있다. STX그룹 계열사가 매년 지속적으로 큰 폭의 수출 증가를 이뤄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올해는 STX메탈이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STX메탈은 지난 2009년 2억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0년 3억불, 2011년 6억불에 이어 올해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면서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STX메탈은 엔진부품 및 모듈과 선박기자재 부문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하며 디젤엔진 과급기, 중형 디젤엔진용 크랭크샤프트, 실린더라이더, 대형 엔진용 크랭크샤프트, 대형엔진 터보차저 등 총 6개의 상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는 등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STX관계자는 “STX는 전체 그룹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수출을 통한 국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노금섭 주임
02-311-94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