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사, 대자연의 파노라마-피요르드 푸른빙하
1952년에 동계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인구 50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항구도시이다. 9세기 바이킹 왕 하랄드 호르도데가 건설한 이후 오랜 역사를 지닌 이 도시는 뭉크라는 위대한 화가를 낳은 곳이기도 하며 여름철에는 수영, 겨울철에는 스키로도 유명한 관광도시이다.
▲가는 방법
인천에서 북유럽의 노르웨이로 들어가는 직항편은 아직없다. 노르웨이에 가기 위해서는 암스테르담이나 프랑크푸르트, 런던, 러시아 같은 다른 유럽 도시를 거쳐 가야 한다.
현재 암스테르담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네덜란드항공(KLM)이 프랑크푸르트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독일항공(LH) 이 운항하고 있다. 직항을 이용할 경우 암스테르담은 11시간 40분, 프랑크푸르트는 11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된다.
▲피요르드 (Fjord)
피요르드란 노르웨이말로 ‘내륙부에 깊이 들어와 있는 만(灣)’이라는 의미이다. 노르웨이의 북해 연안의 해안선은 복잡하게 얽혀있는 피요르드 지형을 보여준다.
100만년 이상 옛날 빙하기에 이 지대를 덮고 있던 빙하가 녹으면서 그 후에 생긴 깊은 계곡에 바닷물이 흘러 들어 생긴 것이다. 지금도 깊은 산의 정상에는 빙하가 남아 있다. 그 빙하의 눈이 녹으며 흐르는 물이 폭포가 되어 피요르드의 바다에 흐르고 있다.
피요르드중 가장 긴 송네 협만은 연장 200여 km에 달하고, 그와 같은 피요르드가 노르웨이의 전 해안에 걸쳐 발달했기 때문에 노르웨이의 해안선 총연장은 지구 둘레의 약 반에 해당하는 2만km에 달한다. 피요르드는 항만으로 이용되는 것 외에도 높이 수백 미터에 달하는 양안의 절벽이나 강물이 폭포가 되어 낙하하는 현곡(縣谷)의 웅대한 경관 등에 의해 관광지를 이룬다.
▲ 송네 피요르드를 둘러볼 수 있는 기본 코스 중 하나…
노르웨이 관광의 하이라이트는 송네피요르드, 하르당게르 피요르드로 대표되는 피요르드 관광이다. 관광의 거점은 북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도시 베르겐(Bergen)에서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여 피요르드 관광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보스(Voss)나 플롬(Flam)도 피요르드 지역의 유명한 관광도시이다. 가장 일반적인 피요르드 관광코스는 송네피요르드를 만끽할 수 있는 오슬로와 베르겐 구간이다.
오슬로에서 기차를 타고 5시간 정도 가면 뮈르달(Myrdal) 역에 닿게 된다. 뮈르달 역에서 기차를 바꿔 타고 45분 정도를 달려가면 페리보트의 시작점인 플롬(Flam)에 도착하여 플롬 라인으로 바꾸어 탄다. 플롬으로 가는 구간은 1923년에 시작되어 1940년에 완성되었다. 산악지대를 지나는 철로로 20킬로미터 궤도 안에 터널이 20개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철도 중의 하나’라고 한다. 도중에는 높이 164미터의 료안네훗센 푹포를 지나가게 된다. 플롬역에 내리면 보트 선착장이 있다. 유람선을 타고 전장 205킬로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깊은 송네 피요르드 (Sognefjord)를 감상한다. 일년 언제나 방문하는 것이 가능하다.
플롬을 출발한 유람선은 구드방겐 (Gudvangen)에 멈추며, 여름에는 피요르드의 관광객으로, 겨울에는 스키를 타러 온 관광객들로 붐비고 중세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건물들과 까페테리아가 있는 보스(Voss)로 버스를 타고 2시간 30여분을 이동한다. 보스에서 노르웨이 제2의 도시인 베르겐으로 버스로 2시간을 이동한다. 베르겐은 중세 북해 발트해 연안의 여러 도시가 상업적으로 결성한 관계로 유달리 독일풍의 건물이 많이 들어서 있다. 베르겐을 둘러보고 항구의 어시장에서는 싱싱한 생선맛도 즐길 수 있다. 어시장을 지나 조금 올라가면 해발 320미터의 포로이엔(Floyen)산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열차 승착장이 나온다. 총 길이 830미터, 최고경사 26도. 시가지와 함께 해안풍경까지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베르간과 오슬로 구간을 기차를 타고 귀환한다. 8시간 정도 소요된다.
러시아 & 북유럽 12일
1. 상품명: 러시아 & 북유럽 12일
2. 상품가: 3,890,000부터
3. 출발일: 매주 화//일요일
4. 출/도착시간
A. 인천 출발(16시00분). 모스크바 도착(20시30분)
B. 암스테르담 출발(20시35분). 인천 도착(14시00분)
5. 기본일정:
인천/모스크바(1)-상트뻬쩨르부르그(2)-헬싱키(1)-실자라인(1)-스톡홀롬/오슬로(1)-릴레함메르/오따(1)-게이랑에르/브릭스달/라르달(1)-플롬/오슬로/DFDS(1)-코펜하겐/함부르크(1)-암스테르담/기내(1)-인천
*상품특징:
상품 일정중 핀란드 헬싱키에서 스웨던 스톡홀롬으로 이동중 발틱해의 초호화 유람선인 실자라인(SILJA LINE)을 탑승한다. 실자라인은 스칸디나비아 지역을 운항하는 대표적인 크루즈이다. 헬싱키~스톡홀롬 구간은 실자 세레나데와 실자 심포니, 두 쌍둥이 배가 운항을 하며 최대 2,500여 명의 탑승가능 하며 전체길이가 200여 미터, 58,000여 톤급의 대형 유람선이다. 선내에는 레스토랑을 비롯한 각종 바와 면세점, 카지노, 카라오케, 디스코텍, 사우나, 미용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실자라인 즐기는 법:
1. 선상식 뷔페로 제공되는 식사는 음료, 와인, 맥주가 포함되어 있다.
2. 선내의 면세점 이용은 1부(07시30분~09시00분)와 2부(17시00분~23시00분)로 할 수 있다. (US$, EUR. CREDIT CARD 는 사용가능하나 여행자 수표는 사용 불가능하다.)
3. 12층의 썬 플라워 오아시스에서 사우나와 온천 수영이 가능하다.
사용가능 시간: 07시00분~09시00분 / 13시00분~22시00분) 아침 사우나는 무료이다.
*포함사항:
1. 초호화 유람선 ‘실자라인’ 발틱해를 바라볼 수 있는 SEA SIDE 선실 투숙
2. 세계에서 가장 길고 깊은 송네피요르드 유람과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FERRY 투어
3. 플롬 ‘로맨틱열차’ 탑승 관광 (산악열차 - 93미터 효스 폭포감상하는 플롬라인)
4. 노벨상 시상식이 거행되는 스톡홀롬 시청사 내부관람
5. 브릭스달 푸른빙하 오픈전동차로 투어
6. 러시아 관광지 : 크레믈린궁 내부. 겨울궁전
러시아 비자를 위하여 반드시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복수여권과 사진 1매 그리고 연락처(집/회사 주소)가 필요하다.
*타사의 북유럽 상품과 비교
1. 국적기 (대한항공)를 이용하여 직항노선으로 편안하고 짧은 이동시간과 마일리지 적립
2. DFDS SEAWAYS 유람선 승선 - 북해의 오슬로와 코펜하겐의 아름다운 항국 조망
3. 전체 12일 일정의 넉넉하고 여유있는 일정으로 암스테르담, 함부르크 관광의 보너스
4. 플롬반 열차 탑승시 동일구간의 왕복 이동이 아닌 편도탑승 후 국철 체험
5. 러시아 성이삭 성당 내부관광, 노르웨이 연어회 특식
각 도시간의 이동 및 투어 소요 시간
1. 상트페쩨르부르그 ~ 헬싱키 버스이동: 약 6시간 소요
2. 스톡홀롬 ~ 오슬로 버스이동: 약 6시간 소요
3. 오슬로 ~ 릴레함메르 ~오따 버스이동: 각 2시간 소요
4. 코펜하겐 ~ 함부르크 버스이동: 약 5시간 소요
5. 함부루크 ~ 암스테르담 버스이동: 약 6시간 소요
6. 브릭스달 푸른빙하 오픈카 탑승시간: 약 1시간 소요
7. 플롬반 로맨틱 산악열차 탑승시간: 약 45분 소요
8.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게이랑에르~헬레쉴트 유람선 탑승시간): 약 1시간 20분 소요
9. 송네 피요르드 (만힐러~포드네스): 15분 소요
자유여행사 개요
여행업계 최초 5억원 영업보증보험 가입. 10년 전통의 국내/외 여행. 허니문. 할인항공권을 제공하는 전문여행사. 출발보장, 행사안전, 귀국만족으로 여행상품보다 신뢰를 우선으로 하는 여행사.
웹사이트: http://www.freedom.co.kr
연락처
자유여행사(www.freedom.co.kr)/유럽팀 02-3455-0001
-
2006년 10월 27일 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