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지방재건팀(PRT) 기지 이양

서울--(뉴스와이어)--정부는 아프간 파르완州 차리카市 지방재건팀(PRT) 기지를 12.6(목) 아프간 정부에 이양하고 지방재건팀 인원 대부분을 철수시킬 예정이다.

이번 기지 이양은 아프간 정부로의 권한이양 진행에 따라 정부가 수립한 지방재건팀 점진적 철수계획 이행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기지 이양 후에도 일부 인력은 바그람 미군 기지에 잔류하여 병원, 직업훈련원 등 재건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잔류 민간인력 보호를 위해 70명 이내의 오쉬노부대 병력도 잔류할 예정

정부는 2010년 7월 아프간 지방재건팀을 설치하여 병원 2개소를 통해 하루 평균 300여명, 총 10만명이 넘는 환자를 진료하고 직업훈련원을 통해 191명의 교육생(졸업 후 전원 취업)을 배출하는 등 보건, 교육, 농촌개발, 경찰훈련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재건사업을 추진하여 아프간 주민들 및 국제사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 우리 지방재건팀 주요 재건사업

- 보건 : 바그람 병원, 차리카 병원
- 교육.훈련 : 바그람 직업훈련원, 차리카 교육문화센터, 연수생 초청
- 농촌개발 : 농업학교 및 시범농장 건립사업
- 경찰훈련 : 차리카 경찰훈련센터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남아시아태평양국 서남아태평양과
02-2100-01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