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201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10위권에 들어

- ‘201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10위권 유지, 테마파크 1위

-지속 변화하는 모습,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친숙한 테마파크로 자리잡아

뉴스 제공
롯데월드
2012-12-05 16:11
서울--(뉴스와이어)--롯데월드가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10위권 안에 들었다.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올 들어 11월까지 ‘201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를 조사한 결과 롯데월드가 8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는 테마파크로서는 1위다. 이 순위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 평가지수(BSTI)로 산정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 9위에 이어 한 단계 상승한 순위라 더 의미가 깊다.

롯데월드는 ‘키즈토리아’, ‘환상의 숲’ 등과 같은 신규 시설의 도입과 더불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공연’ 확대 등 지속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도심 속 테마파크로 자리잡았다. 또 ‘VOG(Voice of Guest)’ 시스템, ‘미스터리 쇼퍼’,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등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사전 탑승예약제 ‘매직 패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파킹 시스템 등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이러한 고객 만족 서비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2년 연속 10위권 내를 유지, 테마파크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2012년에는 아이티 지진피해지역 어린이, 낙도 어린이, 새터민 어린이 등 다양한 소외계층 1만명 초청, 연탄 기부, 어린이병원 위문공연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 경영을 실천했으며, 자동차, 해외 여행권, 아파트, 스마트폰 등 대형 경품 이벤트를 매월 실시하여 방문하는 재미, 얻어가는 재미 또한 선사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브랜드 순위를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었다.

한편, 이번 ‘201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0위권 안에는 삼성 갤럭시, 이마트, 네이버, olleh, KB국민은행, 대한항공이 순서대로 1위부터 7위를 차지했다. 8위 롯데월드에 이어 인천공항, 신한카드는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순위가 뛰어올라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롯데월드 개요
롯데월드(대표 이동우)는 도심 속 대표 실내 테마파크로, 레저, 관광, 쇼핑 등을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는 패밀리 테마파크 브랜드로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양기승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