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서비스’ 시행

- 비씨,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06 09:45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12월 14일부터 자동차세를 비롯한 각종 지방세를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는 신용카드사에서 회원에게 이용대금의 일정 비율만큼 제공하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도록 한 제도이다.

적립된 포인트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비씨,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카드 등 10개이며, 수협, 전북, 광주 등 3개 카드사는 내년 6월부터 시행한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를 납부하려면 구청 세무과를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 접속하여 납부하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주시는 내년 상반기 중에는 전국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라며,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지방세 납부에 사용하여 납세자의 경제적 부담이 실질적으로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세정과
세정담당 송재천
043-200-2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