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소개서, 한국 스포츠(K-SPORTS)·한국 패션(K-FASHION) 나온다

- 해외문화홍보원, ‘한국 문화(K-Culture) 시리즈’ 6, 7권 잇따라 발간

서울--(뉴스와이어)--5일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우진영)은 해외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의 확산을 지원하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위하여 기획한 ‘한국 문화(K-Culture) 시리즈’의 일환으로 한국 스포츠(‘K-SPORTS’), 한국 패션(‘K-FASHION’)을 잇따라 발간했다.

영문으로 제작된 한국스포츠(‘K-SPORTS: A New Breed of Rising Champions(새롭게 떠오르는 챔피언들)’, 이하 한국스포츠‘K-SPORTS’)와 한국패션(‘K-FASHION: Wearing a New Future(미래를 입다)’, 이하 ‘K-FASHION’)이 ‘한국문화(K-Culture) 시리즈’의 결실.

한국스포츠(‘K-SPORTS’)는 △제1장 스포츠와 한국의 일상 △제2장 세계 속의 한국 스포츠 △제3장 한국 스포츠 즐기기 △제4장 한국의 스포츠 인프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는 레저스포츠와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된 한국인의 스포츠 일상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제2장에서는 스포츠를 통한 세계와의 소통, 1억 명이 즐기는 태권도, 세계로 진출한 스포츠 지도자, 한국이 낳은 월드스타 등을 소개함으로써 세계 속의 한국 스포츠를 보여주고 있다. 제3장에서는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산과 암벽등반 등 한국스포츠 즐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제4장에서는 한국 스포츠과학의 현주소, 금메달리스트 산실-선수촌, 체육교육과 인재양성 등 한국의 스포츠 인프라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패션(‘K-FASHION’)은 △제1장 한국패션, 세계의 런웨이를 걷다 △제2장 한국 패션의 디엔에이(DNA)를 찾아서 △제3장 디자이너 10인의 스토리 △제4장 패션 거리 소개로 구성돼 있다.

제1장에서는 한국의 패션을 세계무대에 알리는 ‘컨셉코리아’, 한일 합동패션이벤트,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소개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 또 하나의 한류를 꿈꾸는 한국 패션의 새로운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제2장에서는 의복 개혁이 시작된 갑오경장 이후부터 현재까지 시대별 근대 복식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보여주고 있고 제3장에서는 이상봉, 이영희, 손정완 등 한국 디자이너 10인의 해외 활동성과를, 제4장에서는 명동, 동대문, 이태원, 청담동 등과 같은 한국의 패션 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번에 출간된 한국스포츠(‘K-SPORTS’), 한국패션(‘K-FASHION’)을 재외문화원을 포함한 170여 개 재외공관과 해외 언론 및 한국학 관련 기관 등에 배포하고 이어 한국문화(‘K-LITERATURE’)를 연내 발간할 계획이다. 서정선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과장은 ‘한국문화(K-Culture) 시리즈’를 통해 “전통과 현대, 동서양의 문화를 조화롭게 재창조하는 한국 문화의 역동성과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위택환 사무관
02-398-19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