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장애인먼저’ 실천상 시상식 개최
장애청소년과 지도교수님들로 구성된 ‘뽀꼬 아 뽀꼬 앙상블’의 따뜻한 연주로 문을 연 시상식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기아자동차 신관수 팀장 외 3명), ‘장애인먼저’ 실천상 대상에 ㈜SK텔레콤, 국민일보사장상에 대송고등학교 동아리 ‘일심동체’, 대한적십자사총재상에 경복대학교 동아리 ‘다솜누리봉사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모범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하는 구리 수택고 2학년 13반 등 20곳의 통합학급과 담임교사에게는 통합교육 우수기관상과 국립특수교육원장 표창이 각각 수여되었으며, 한 해동안 좋은 기사로 장애인식개선에 앞장 선 김유정 기자 등 14명에게 ‘이 달의 좋은 기사’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오늘 시상식에는 이수성 이사장, 보건복지부 정충현 과장, 국립특수교육원 김은주 원장, 교육과학기술부 권택환 과장, 국민일보 최삼규 상무, 대상을 수상한 ㈜SK텔레콤 등 수상자 및 축하객 130여명이 참석하였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